트윈 픽스 더 리턴 때처럼 미국 언론의 리뷰를 보면 도움이 될까 싶어 세 개 정도를 읽어 봤다. 확실히 이전 시즌들에 대한 기억이 흐릿해진 상태에서 1편을 봤을 때 보지 못한 부분들을 더 알 수 있었다. 레딧에는 물론 많은 해석들이 넘치겠지만 거기까지 확인할 여력은 없다.
가장 놀란 점은 정전이 이미 시즌 2에서 시작되었다는 대목이었다. 그랬던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은 들지만 어쨌거나 1편을 볼 때는 전혀 인식하지 못 하고 있었다.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1편은 정전이 끝나는 것으로, 전기가 돌아오는 것으로 마무리된다.
그리고 1편의 내용에서 시간 여행이 암시되었다는 해석들도 나를 놀라게 했다. 아무리 엘리엇이 천재 해커라고 해도, 다크 아미가 상상 못 할 능력들이 있다고 해도 시간 여행이라고?? 발전소는 이 코퍼레이션의 소유라는 대목이 있는데, 이 발전소에서 누군가 평행 우주론을 펼치고는 있었고, 안젤라가 엘리엇에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이라는 이야기를 던지긴 했는데 리뷰어들은 시간 여행을 꽤 진지하게 받아들인 모양이다. 만약 시간 여행이 실제로 이 드라마에서 실현된다면 받아들이긴 어려울 것 같다. 시간 여행은 아니라도 적어도 미스터 로봇이 어떻게 화이트로즈에게 이용당하고 죽었는지에 대한 스토리는 나중에 나올 것 같긴 하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